OA자격증과정

본문 바로가기
상담문의 : 031-451-7700(안양), 031-454-7999(군포)


OA자격증과정

OA자격증과정

OA자격증과정

  타이틀아이콘 ITQ Course | 아이티큐 자격증과정  
    정보기술자격(ITQ)시험은 Information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로 정보화시대의 기업, 기관, 단체 구성원들에 대한 정보기술능력 또는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 여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 수준을 지수화 및 등급화하여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시험으로서, 산업인력의 정보경쟁력 강화를 통한 산업의 정보화를 추구하며 나아가서는 국가의 정보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을 말한다.

 

 

주 관 :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특별법인 한국생산성본부
협 찬 : 한국마이크로소프트, 한글과컴퓨터
참 여 : 한국생산성본부 회원 600여개사 및 산학협동대학 

 

국제수준 정보기술자격(ITQ)시험으로 정착
정보기술관련 교육 평가 시스템으로 활용
대학 교양컴퓨터강좌의 학점인정제도와 연계
전문대학 정보기술 관련학과의 학점인정제도와 연계 및 실업계 특별전형 혜택
생산성대상(산업 훈.포장) 신청업체의 인력정보화 평가기준으로 적용
기업체 및 공공기관 단체의 신입사원 채용시 ITQ 자격증 소지자 우대 및 내부 승진시 인사고과 자료로 적극 활용 추진
정보기술자격(ITQ)시험은 정보기술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국민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.
ITQ시험은 한 회차에 아래한글·MS워드, 한글엑셀/한셀, 한글액세스, 한글파워포인트/한쇼, 인터넷의 5개 과목 중 최대 3과목까지 시험자가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과 목 교 육 내 용
MS-Word
(한글2007)
스타일 / 표와 차트 / 수식 작성 편집기 / 그림 그리기 / 문서작성능력평가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삽입 및 서식 / 시각적인 내용구성 / 슬라이드마스터 / 슬라이드쇼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엑셀 표작성 / 함수를 이용한 수식작성 / 데이터분석 및 관리 / 차트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 
 
  타이틀아이콘 MOS Course | Microsoft Office  
    MOS 자격증은, 사회생활을 시작 또는 하고 있는 사회인이라면 누구나 취득해야 하는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잡았습니다. 워드를 활용한 문서와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제안서, 회사 소개서 작성, 엑셀을 활용한 기본 문서대장과 데이터 및 함수 계산, 아웃룩 프로그램을 활용한 메일관리까지, 배우지 않고서는 직장인이라 할 수 없습니다. 기본 오피스 문서 시대의 서막을 주도해온 MOS 전문 자격증으로 문서작성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과 목 교 육 내 용
Outlook 메시지 관리 / 일정 관리 / 작업 관리 / 연락처 관리 / 정보 관리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MS-Word
(한글2007)
스타일 / 표와 차트 / 수식 작성 편집기 / 그림 그리기 / 문서작성능력평가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삽입 및 서식 / 시각적인 내용구성 / 슬라이드마스터 / 슬라이드쇼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엑셀 표작성 / 함수를 이용한 수식작성 / 데이터분석 및 관리 / 차트 / 종합정리(기출문제와 모의고사 문제풀이)
 
 
  타이틀아이콘 컴퓨터활용능력1, 2급 Course | Office Automation Course  
   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어지고 있습니다. 그러므로 회사나 대학에서 요구하는 컴퓨터의 활용 능력은 점점 더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.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은 이런 의미에서 자격증이 갖는 의미가 크고 차별화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왜냐하면 자격증 자체가 여러분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충분히 증명할 수 있을 만큼 검증되어기 때문입니다. 일반적인 컴퓨터 활용 이론과, 스프레드시트(Spread Sheet) 및 데이터베이스(Data Bace)분야에 있어 평상시 자주 우리들이 접할 수 있는 적용 가능한 쉬운 예제로 적응 훈련을 하신 후에 점차 난이도를 높여가고 반복적인 기출문제풀이와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하다 보면 단시간에 여러분들이 자격증을 따실 수 있는 수 준이 되어있을 것입니다. 자격증을 따기 위한 학습과정은 사회에서 요구하는 컴퓨터 등력을 익히는 것이므로 결코 무의미한 시간이 되지 않을 것이며, 과정을 다 마칠 즈음에는 정말 많이 향상된 본인의 컴퓨터 활용 능력 자체에 굉장히 만족감과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입니다.

 

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예제로 다양한 실습을 충분히 진행하며, 각 Chapter가 끝날때마다 조금씩 다른 유형의 문제를 여러번복습하여 누구나 따라올 수 있는무리 없는 수업을 진행합니다. 기출문제의 반복 학습은 흥미를 유발하고 실력을 향상시켜 줄 것 입니다.

 
과 목 교 육 내 용
컴퓨터활용능력
1, 2급

· 엑셀의 개요 및 데이터 종류와 입력
· 셀 서식과 사용자 지정, 조건부 서식, 차트 만들기
· 그래픽 차트로 다이나믹한 문서 만들기
· 수식 작성 요령, 참조, 날짜 시간 함수
· 텍스트 함수, 수학 삼각 함수, 통계 함수
· 찾기 참조 함수, 데이터베이스 함수, 논리 함수
· 배열 수식, 사용자 정의 함수 및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, 레코드 관리
· 유효성 검사와 데이터 필터링 및 부분 합과 피벗 테이블
· 목표 값 찾기와 시나리오 및 매크롤 이용한 자동화 문서
· 컨트롤 도우를 이용한 서식 문서 만들기
· VBA 와 개체 이해하기 및 VBA 작성
· 엑세스의 시작과 종료 및 기본 사용법, 테이블 설계
· 형식 속성 설정, 캡션 속성 외

· 서식 지정 및 필드 관리하기, 레코드 찾기, 레코드 정렬

· 테이블 연결 등 및 쿼리 만들기, 선택 쿼리 활용하기

· 매개 변수를 이용한 쿼리 만들기

· 계산 쿼리 작성하기, 집계 쿼리 작성하기

· 실행 쿼리 활용하기, sql 이해하기

· 쿼리 속성 설정하기, 폼에서 레코드 다루기, 보고서 만들기

· 페이지 사용하기, 문제 풀이 및 총 정리  

 
 
  타이틀아이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Course | Office Automation Course  
   

사무 자동화 산업 기사는 기본 소양 능력이 될 만큼, 학업, 업무 분야에 이제는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이 될 만큼 우리의 생활에 밀접한 프로그램들이 되어버렸습니다. 아직 프로그램의 응용 및 사용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하여 Excel, Power Point, Access를 배움으로써 컴퓨터와 친근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.

본 과정은 타 학원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사진과 최신의 실습실, 기자재로 구성된 환경에서 교육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소수 정예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기초부터 실기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취업 시 필요한 기초 자격증들을 더불어 준비함으로써 취업 지원실을 통하여 실무로 진출을 가능하게 합니다.

OA프로그램들을 교육함으로써 가무 업무에 필요한 문서 작성 및 시트, DB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툴부터 응용 시트 제작까지 체계적이며 반복 학습을 통해 OA관련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되어지며 과목 종료 후 개인 상담을 통하여 학습 재 수강 여부를 판별해 프로그램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과 목 교 육 내 용
사무자동화산업기사

1W CURRICULUM
· Excel 화면 구성과 데이터 입력
· 워크시트 편집 인쇄 서식 지정
· 수식과 함수 기능, 피벗 테이블, 부분 합, 목표 값 찾기 등
· 매크로와 차트 만들기

2W CURRICULUM
· 자동 서식, 하이퍼 링크, 메모, 윗 주 등 정렬, 필터, 카메라, 외부 데이터, 조건부 서식 등
· 시나리오, 부분 합, 목표 값 찾기, 통합 피벗 테이블 매크로, 차트, VBA 프로그래밍

3W CURRICULUM
· Access 기초 다지기, 테이블, 작성, 관계, 설정, 연결하기/내보내기/가져오기
· 폼 만들기, 폼의 디자인 변경, 컨트롤의 이용 등
· 조회 속성의 지정, 하위 폼 만들기, 폼의 자동 서식과 조건부 서식, 계산 컨트롤 만들기,
명령 단주 구현

4W CURRICULUM
· 보고서 작성, 정렬 및 그룹화, 차트 보고서 만들기, 조회 기능 구현
· 쿼리 작성 실행하기, 식을 이용한 쿼리, in과 Between 연산자의 활용
· 집단 함수 및 Group By절, 실행 쿼리의 작성
· 매크로 활용하기, VBA를 이용한 모듈의 작성
· PPT 기초 설명/ 새 프리젠테이션 작성 및 서식 변경
· 역동적인 그래픽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완성

 
 
상단으로